문제 내용 수정이 필요합니다.

baemingun Reply 8 years 51 weeks ago
제 코드가 Accepted 된 것으로 보아 사각형이 기울어지지 않고 각 변들이 x,y축에 평행하다는 사실이 명시되어야할 것 같습니다.
wkdqhddnjs12 Reply 8 years 51 weeks ago
흠.. 샘플출력대로란 말을 보면 추측 가능하지 않을까요?
sh1996 Reply 8 years 51 weeks ago
저거 몰라서 못 풀고 있었네요
pichulia Reply 8 years 51 weeks ago
https://en.wikipedia.org/wiki/Minimum_bounding_box bounding box는 주로 컴퓨터 그래픽스와 물리엔진 등에서 필요로 인해 만들어진 친구입니다. 이 개념이 생기게 된 역사와, 어떻게 사용되는가 등을 알고있다면 별다른 수식어가 생략된 bounding box는 AABB(Axis Align Bounding Box) 임을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. 당장 구글에 bounding box (또는 bounding volume)라는 키워드로 검색해보면 가장 많이 언급되는 키워드는 Collision Detect. 즉, 충돌체크입니다. 일단 기본적으로 충돌체크는 두 물체에서 모든 변(모든 면)간에 overlap 되는 부분이 있는지 확인해 보는 것을 통해 이루어집니다. 3D모델의 면의 많아질수록 이 시간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겠죠... "그럼 무슨 일이 있어도 충돌됐을 리가 없는 물체에 대해선 검사를 안하면 되지 않을까?" 라는 생각에 의해 탄생한 친구가 이 bounding box 입니다. bounding box 라는 이 두 단어 속에는 뭐 대충 이딴 역사와 철학이 담겨져 있습니다. 때문에 "축에 평행하다"는 사실이 명기될 필요가 없다고 판단했죠.. 두 물체가 충돌했는지 안했는지 검사할 때, 점의 좌표만 가지고 계산이 가능한 AABB가 더 일반적일지 점의 좌표는 물론 bounding box의 회전각과 기타 등등을 다 이용해서 계산해야하는 기울어진 bounding box가 더 일반적일지..... (애초에 https://withcs.net/problem/show/4403 이 문제에서, 사각형이 기울어져있다고 생각해보면, https://withcs.net/problem/show/4406 이 문제만큼 코드와 실행시간이 우쟈쟈쟈 길어질게 뻔합니다. 정답을 받은 사람들의 코드 길이를 봅시다.)
pichulia Reply 8 years 51 weeks ago
장황하게 써놓고 보니 문제 제목이 bounding rectangular였네요.. 아몰랑
chunghee Reply 8 years 10 weeks ago
문제를 좀 더 명확하게 '축 방향'이라고 기술해야 할 것 같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