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9 Java Chapter 10 (Week 10)

From: 2019-09-04 00:00:00 To: 2019-12-13 23:59:59 Now: 2024-11-23 18:25:38 Status: Public

E - 기하: Triangle2D 클래스

Time Limit: 1s Memory Limit: 128MB

Snippet Judge Submissions: 1465 Solved: 344
Description

다음 내용을 포함하는 Triangle2D 클래스를 만들어보자.

  • MyPoint형의 세 점 p1, p2, p3필드를 설정하고 반환하는 메소드를 가진다. MyPoint 타입은 Programming Exercise 10.4에 정의되어있습니다.
  • 세 점의 좌표를 각각 (0, 0), (1, 1), (2, 5)로 가지는 default 삼각형을 만드는 무(無)인자(no-arg) 생성자를 가진다.
  • 특정한 좌표를 가지는, 삼각형을 만드는 생성자를 가진다.
  • 삼각형의 넓이를 반환하는 getArea() 메소드를 가진다.
  • 삼각형의 둘레를 반환하는 getPerimeter() 메소드를 가진다.
  • 특정한 점 p가 이 삼각형 안에 있으면 true를 반환하는 contains(MyPoint p) 메소드를 가진다. (Figure 10.22a)
  • 특정한 삼각형이 이 삼각형 안에 있으면 true를 반환하는 contains(Triangle2D t) 메소드를 가진다. (Figure 10.22b)
  • 특정한 삼각형이 이 삼각형과 겹치면 true를 반환하는 overlaps(Triangle2D t) 메소드를 가진다. (Figure 10.22c)
  • Three points named p1, p2, and p3 of the type MyPoint with getter and setter methods. MyPoint is defined in Programming Exercise 10.4.
  • A no-arg constructor that creates a default triangle with the points (0, 0), (1, 1), and (2, 5).
  • A constructor that creates a triangle with the specified points.
  • A method getArea() that returns the area of the triangle.
  • A method getPerimeter() that returns the perimeter of the triangle.
  • A method contains(MyPoint p) that returns true if the specified point p is inside this triangle (see Figure 10.22a).
  • A method contains(Triangle2D t) that returns true if the specified triangle is inside this triangle (see Figure 10.22b).
  • A method overlaps(Triangle2D t) that returns true if the specified triangle overlaps with this triangle (see Figure 10.22c).

여러분이 작성한 코드는 아래 샘플코드의 YOUR_CODE 부분에 들어가 컴파일 됩니다.

 

 

Input

* Line 1 : 테스트케이스 T (1~1,000)

* Line 2 ~ T+1 : x1 y1 x2 y2 x3 y3 x4 y4 x5 y5 x6 y6 x7 y7 (공백으로 구분된 14개의 실수)

- 실수의 범위는 -100 ~ 100

- x1 y1 x2 y2 x3 y3는 삼각형 r1의 정점

- x4 y4 x5 y5 x6 y6는 삼각형 r2의 정점

- x7 y7는 정점 p

- r1과 r2는 항상 삼각형

Output

* Line 1 ~ 4T : 각 테스트 케이스마다 샘플 출력과 같이 4줄씩 출력

 - Line 3 : r1이 p를 포함하면 true 아니라면 false 

 - Line 4 : r1이 r2를 포함하면 contain, r1와 r2가 겹치면 overlaps, 만나지 않는다면 no overlap을 출력

 

Sample Code
import javafx.geometry.*;
import java.awt.geom.Line2D;
import java.util.Scanner;

public class Main {
   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        Scanner sc = new Scanner(System.in);

        int T = sc.nextInt();
        for (int t = 0; t < T; t++) {
            double x1, y1, x2, y2, x3, y3, x4, y4, x5, y5, x6, y6, x7, y7;
            x1 = sc.nextDouble();
            y1 = sc.nextDouble();
            x2 = sc.nextDouble();
            y2 = sc.nextDouble();
            x3 = sc.nextDouble();
            y3 = sc.nextDouble();
            x4 = sc.nextDouble();
            y4 = sc.nextDouble();
            x5 = sc.nextDouble();
            y5 = sc.nextDouble();
            x6 = sc.nextDouble();
            y6 = sc.nextDouble();
            x7 = sc.nextDouble();
            y7 = sc.nextDouble();

            Triangle2D r1 = new Triangle2D(x1, y1, x2, y2, x3, y3);
            Triangle2D r2 = new Triangle2D(x4, y4, x5, y5, x6, y6);

            System.out.printf("Area is %.1f\n", r1.getArea());
            System.out.printf("Perimeter is %.1f\n", r1.getPerimeter());
            System.out.println(r1.contains(x7, y7));
            if (r1.contains(r2)) {
                System.out.println("contain");
            } else if (r1.overlaps(r2)) {
                System.out.println("overlaps");
            } else {
                System.out.println("no overlap");
            }
        }
    }
}

YOUR_CODE
Sample Input
3
-2 0 0 2 2 0 -1 0 0 1 1 0 2 0
-1 0 0 1 1 0 -2 0 0 2 2 0 2 0
-2 0 0 2 2 0 -1 -1 0 -2 1 -1 -1 1
Sample Output
Area is 4.0
Perimeter is 9.7
true
contain
Area is 1.0
Perimeter is 4.8
false
overlaps
Area is 4.0
Perimeter is 9.7
true
no overlap
Source

JAVA2015 PE10.12